본문 바로가기

옷장이야기

프레피룩 vs 긱시크: 당신의 패션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동그리입니다~

오늘은 2024년 S/S 패션트렌드인 프레피룩과 긱시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레피룩 vs 긱시크

1. 프레피룩(Preppy Look) : 클래식하고 우아한 스타일

프레피룩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주로 아메리칸 아이비 리그 대학의 학생들이나 상류 사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스타일이에요. 카디건, 카라 티셔츠, 치노 팬츠, 보트 슈즈와 같은 클래식한 아이템을 즐겨 입는 걸 좋아하는 거죠. 프레피룩은 깔끔하고 정제된 느낌을 주는데, 어떤 모임에나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프레피룩 느낌으로 폴로티를 활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아래 사진들 참고해 보세요~

프레피룩
출처 : 마르디

폴로티에 재킷을 레이어드한 코디입니다! 이번 프레피룩을 잘 보시면 폴로 + 자켓 + 짧은 하의로 이루어진 코디가 많아요. 

프레피룩에 도전하신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프레피룩
출처 : 미우미우

2024년 S/S 미우미우 컬렉션입니다. 셔츠를 활용해서 폴로티를 입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프레피룩에 도전한다면 폴로에서 티하나 장만하시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ㅎㅎ

 

2. 긱시크

이제 긱시크 스타일을 살펴볼까요? "긱시크"는 "길티(Guilty)"와 "쉬크(Chic)"의 합성어로 괴짜스러우면서 동시에 세련되고 멋진 스타일을 가리킵니다. 

2024년 긱시크 패션에 있어서 가장 핵심은 "안경"입니다! 안경을 활용해서 시크하면서도 괴짜스러운 느낌을 주는 게 긱시크 패션입니다~

안경을 활용한 긱시크룩 사진을 보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안경남
긱시크
출처 : 미우미우

 

다양한 연예인들도 긱시크룩을 안경을 활용해서 연출했습니다~

긱시크
출처 : 차정원 인스타그램

 

차정원님처럼 편안한 티에 동그란 안경으로 긱시크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손목에 검정 시계를 착용해서 긱시크 무드가 한층 더 살아나는 거 같습니다.

긱시크
출처 : 로제 인스타그램

로제님의 경우는 그레이 니트에 안경으로 긱시크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살짝 각진 안경을 착용하니 좀 더 긱시크 느낌이 확 살아나는거 같아요!

긱시크에 도전하고 싶다면 안경구매는 필수겠네요ㅎㅎ 살짝 느낌만 내고 싶다면 동그란 안경을 좀더 강하게 느낌을 내고 싶다면 로제님처럼 살짝 각지거나 샤프한 느낌의 안경을 착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어떤 스타일이 당신에게 더 어울릴까요?

프레피룩과 긱시크, 두 스타일 모두 멋진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스타일이 우리에게 더 어울릴까요? 답은 당신에게 달려있어요! 가끔은 클래식하고 우아한 느낌을 찾고 싶을 때도 있고, 가끔은 독창적이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즐기고 싶을 때도 있죠. 당신의 개성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해 보세요!

또한, 유행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만의 스타일을 알고 구축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인의 체형, 피부컬러, 옷장에 있는 옷의 종류 등을 감안해서 스타일에 도전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직접 구매한 옷들 리뷰도 작성해볼까 싶네요ㅎㅎ